[일요서울] 우리 나라에서도 생활 수준의 향상과 함께 꽃을 필요로 하는 공간이 많아지면서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이 안정된 수입과 매력 있는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본적인 플라워샵의 플로리스트와 플라워 코디네이터 외에도 호텔, 은행 등 대형건물의 그린 인테리어로서의 활동, 조경회사, 골프회사, 화훼종묘회사, 화훼육묘회사, 화훼경매 시장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실내 조경가, 플라워 디자이너, 이벤트 행사 기획가, 전시디스플레이 디자이너, 화훼장식평론가 등 다양한 직업으로 진출이 가능한 플라워 디자인 분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플라워디자인, 다이닝, 인테리어디자인을 융합해 공간연출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는 플라워디자인학과, 전문학교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은 플라워디자인, 다이닝, 인테리어디자인을 융합해 단순히 꽃꽂이와 인테리어를 넘어 전문 플라워 연출, 조경, 가드닝, F&B컨설팅, 전시, 디스플레이, 이벤트 공간연출, 매장인테리어 등 문화예술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라이프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해당 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은 국내 1호 라이프디자이너가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사무실·매장·전시·디스플레이·파티·공연·이벤트·웨딩 등 공간을 획기적인 스타일을 제안하고 직접 연출하는 공간디자인, 메뉴선정·키친세팅·식기디자인 등 생활공간에 이르는 모든 요소를 디자인하는 생활공간디자인, 플라워 데코를 기본으로 마케팅, 경영, 서비스까지 폭넓은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해당 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은 300여개 산학협력기관을 통해 광고 연출, 공공장소, 모델하우스, 방송국 스튜디오, 호텔, 예식장, 파티장, 패션쇼 등의 다양한 공간을 꽃으로 연출하고 장식하는 현장실습이 진행되며 교내 캠퍼스에 500명 수용 가능한 대형 연회장 및 복합테마 파크인 제3캠퍼스 강화식문화예술단지를 통해 다양한 현장실습 및 가드닝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100% 전형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문의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