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사 전경
파주시청사 전경

[일요서울|파주 강동기 기자] 파주시는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성공적인 농업 창업 지원을 위해 ‘2020년 파주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2월 10일까지 접수한다.

해당 사업은 파주시, 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3개 기관이 연계하는 사업으로 파주시는 지원대상 귀농인의 선발을 맡게 되며, 농신보에서는 담보력이 미약한 귀농인에게 신용보증서 발급, 농협은 신용보증서를 통해 선발된 귀농인들이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상자 선정은 사업계획, 추진의지, 영농정착 의욕 등 사업자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층면접을 실시해 심사결과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 사업대상자는 농촌 외 지역에서 산업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 농업을 전업으로 하기 위해 지역 내로 이주해 농업에 종사하는 만 65세 이하 귀농인으로, 귀농·영농 관련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신청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연 2%의 대출 금리, 5년 거치 후 10년 상환 조건으로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 원, 주택자금 최대 7천500만 원의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귀촌 농업창업 안내 콜센터 또는 파주시 농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