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0 고양시 지역보건의료심의·건강도시운영위원회 개최
고양시, 2020 고양시 지역보건의료심의·건강도시운영위원회 개최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0일 덕양구보건소에서 보건의료관련 전문가 및 관계자, 지역주민 대표로 구성된 11명의 심의위원이 모여 2020년 고양시 지역보건의료심의·건강도시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지역보건의료심의·건강도시운영위원회는 부위원장 인 이상현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주재로 덕양구보건소 강영호 보건행정과장의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 보고’와 ‘고양시 건강도시(마을)사업 보조금 지원에 관한 심의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고양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도시 고양’이라는 비전 아래 △ 공공의료 강화를 통한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 △ 시민 안심 건강안전망 구축, △시민 중심 맞춤형 건강관리 기반 구축,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생활 환경 조성의 4개 전략과 14개 세부추진과제를 정해 2020년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위원회는 2020년 시행계획인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시행계획을 확정하기 위한 자리였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따라 4개년 중장기 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보건의료 환경과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보건사업 추진을 위한 보건의료 종합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 결과와 제안사항을 고양시민을 위한 지역보건의료계획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