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직원 봉사활동 시간 매칭기부 방식 최초로 도입, 봉사시간 당 1만원 매칭기부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왼쪽)과 박용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오른쪽)이 이날 SGI서울보증 종로구 본사에서 착한일터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왼쪽)과 박용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오른쪽)이 이날 SGI서울보증 종로구 본사에서 착한일터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일요서울] 서울보증보험(김상택 사장)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의 기부 프로그램인 ‘착한일터’ 나눔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보증보험 김상택 사장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주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서는 착한일터 협약체결 및 전년도 임직원 봉사시간 11,000시간에 대한 매칭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착한일터 협약은 회사 임직원 개개인의 봉사활동 의미를 더하고자,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연간 임직원 봉사활동 시간당 회사가 1만원씩 매칭 기부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기부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착한 일터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서울보증보험 김상택 사장은 “새로운 착한일터 모델을 통해, 임직원이 흘린 땀방울이 또 다른 나눔의 씨앗이 되는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눔 문화가 보다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보증보험은 ‘미래세대의 성장과 자립 지원’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난치병 어린이 의료비 지원, 희망의 집짓기 활동, 꿈나무 희망 파트너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기존 착한일터 프로그램 방식 :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약정한 기부금을 자동으로 이체하고, 기업이 매칭그랜트 기부금을 함께 기부하는 방식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