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표 주류회사 금복주, 서울, 수도권 진출
7080년대 대구, 경북을 제패하고 수도권까지 진출했던 ‘복영감’이 돌아왔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주류회사 금복주가 뉴트로 감성의 ‘소주왕 금복주’ 제품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소주왕’ 별칭으로 불리는 ‘금복주’는 과거 7080년대 대구·경북을 제패하고 수도권까지 진출했었던 ‘금복주’ 브랜드의 전통성을 계승하고, 현대적 감각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금복주’ 제품은 수도권 킴스클럽 5개점, 롯데마트 17개점에 입점돼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판매망을 더욱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소주왕 ‘금복주’ 제품은 360ml 용량의 알코올 도수 16.9%로 국내산 쌀 증류원액을 첨가해 한층 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소주왕’ 이라는 별칭과 함께 ‘복영감’ 이미지를 중앙에 크게 배치하여 친근하고 복스러운 ‘금복주’의 상징성과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했으며, 레트로 타입의 짙은 파란색 한글 로고를 적용해 직관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금복주 이원철 대표이사는 “‘금복주’ 브랜드는 7080년대 서울 및 수도권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제품으로 그 당시 노량진 역전 주점가는 금복주 간판 일색일 정도였다. 이러한 ‘금복주’만의 뉴트로 감성과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로 서울,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옛 향수와 더불어 신선한 재미를 주고자 한다. 향후에도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며 서울 및 수도권 판매망 확충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소주왕 ‘금복주’ 제품은 출시 첫 달만에 210만병이 판매되어 판매 목표치 200만병을 빠르게 돌파했으며, 연말 한정판으로 출시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조기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서 ‘인싸술’, ‘최애주’ 등으로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어 금복주에서는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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