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경찰청장 표창과 함께 굿네이버스로부터 ‘희망 영웅상’ 수여 받아

김진운 씨에게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표창장 수여됐다.
김진운 씨에게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일요서울ㅣ여수 조광태 기자] 전남 여수시 소호동 방파제에서 침몰하는 차량 운전자와 동승자를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소중한 생명을 구한 김진운 씨에게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표창장 수여됐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선착장에서 차를 몰다 바다에 빠진 여성 운전자 등 2명을 발견하고 직접 바다에 뛰어들어 무사히 구조한 의로운 시민 김진운(48세, 여수시)씨 가족을 초청, 해양경찰청장 표창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 4일 오전 11시 4분경 전남 여수시 소호동 소호항 도로 폭이 좁은 방파제에서 A 모(60세, 여) 씨가 몰던 포터 차량이 바다로 추락한 장면을 목격했다.

사고 현장에 있던 김진운 씨는 “쿵”하는 소리와 함께 차량이 바다에 빠지는 것을 보고 인근에 있던 철제의자를 들고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차량 앞 유리를 깨고 운전석에 탑승한 A 씨를 구조하였으나, 조수석에 있던 동승자 B 모(64세, 여) 씨는 차량과 함께 서서히 수중으로 가라앉았다.

김 씨는 먼저 A 씨를 구조하는 과정 손에 상처를 입었지만, 다시 한번 크게 거친 숨을 들이키고 수중에 들어가 남은 동승자 B 씨를 안전하게 뭍으로 끌어 올린 후 기진맥진 쓰러졌다.

해경 조사 결과 A 씨는 이날 굴 배달을 가기 위해 좁은 방파제를 지나다 운전 부주의로 바다로 추락했으며, 크게 다치지 않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 차량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져 처치를 받고 귀가했다.

구조 과정에서 손을 다친 김 씨는 “현장을 목격하고 빨리 구조해야겠다는 생각 외에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었다”며 “바다에 빠져 당황했을 A 씨 등 2명이 무사히 귀가해 진심으로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여수해경서장은“인적이 드문 곳에서 김진운 씨의 도움이 없었다면 운전자와 동승자는 큰 위험에 처했을 것”이라며 “살신성인의 자세로 소중한 인명을 구한 점은 우리 사회의 큰 표상”이라며 해양경찰청장 표창장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해양경찰청장 표창 전달과 굿네이버스 박병기 광주전남본부장으로부터 살신성인의 자세로 바다에 뛰어들어 안전하게 구조한 김진운 씨에게 ‘희망 영웅상’을 수여하고 함께 포상금을 전달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2020 설 명절을 앞두고 14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위로와 사랑의 손길을 건넸다.

방문 시설은 18세 미만의 결손가정 아동이 거주하는 ‘무등육아원’, ‘광주애육원’, ‘광주성빈여사’로 각각 53명, 62명, 28명의 요보호아동이 생활하고 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준비한 설 명절 선물은 라면, 화장지 등의 생필품을 현장에서 직접 전달하고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해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설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 고 했으며, “우리는 계속해서 어린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나누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