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매년 '사랑의 나눔' 실천에 앞장

부평농협, 부평구에 설 이웃사랑 나눔 성품 전달
부평농협, 부평구에 설 이웃사랑 나눔 성품 전달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부평구가 지난 14일 설 명절을 맞아 부평농협으로부터 이웃돕기 성품 백미 2천kg(570만 원 상당)을 전달받았다.

부평농협은 추석과 설 명절이 되면 잊지 않고 부평구에 백미 2천kg씩 기탁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상원 부평농협 조합장은 “이번 설에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나눔에 꾸준히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경제여건이 좋지 않음에도 이웃사랑에 동참해 준 부평농협에 깊이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쌀은 ‘설 이웃사랑 나눔’ 성품으로 취합된 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평구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대연, 일신동에 설 이웃사랑 나눔 백미 1천kg 전달
㈜대연, 일신동에 설 이웃사랑 나눔 백미 1천kg 전달

또 부평구 일신동은 지난 14일 ㈜대연(나이키팩토리스토어)으로부터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품으로 백미 1천kg를 기탁 받았다.

김대호 ㈜대연 대표는 “나눔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성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윤숙 일신동장은 “기부의 손길이 줄어드는 요즘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준 ㈜대연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지역 내 홀몸노인과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평2동, 부평감리교회로부터 이웃사랑 나눔 쌀 기탁 받아
부평2동, 부평감리교회로부터 이웃사랑 나눔 쌀 기탁 받아

또한, 부평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에 위치한 부평감리교회로부터 이웃사랑 나눔 쌀 3천40kg(백미 10kg, 304포)을 전달 받았다.

부평감리교회는 평소에도 부평구 지역사회를 위한 동행플러스사업, 홀몸노인 및 한부모 가정 지원사업, 지역 내 9개 중학교 급식 지원사업 등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홍은파 부평감리교회 담임목사는 “요즘 같은 명절에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면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며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후원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신경철 부평2동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주변에 관심을 갖고 온정으로 어려운 이웃과 명절을 함께 나누는 부평감리교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