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개·폐회식 연출자문위원회 발족

전국체전 개·폐회식 연출자문위원회 위촉식.
전국체전 개·폐회식 연출자문위원회 위촉식.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가 금년 10월 구미에서 개최되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개·폐회식 연출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자문위원들에게위촉장을 수여했다.

15일 도에 따르면 연출자문위원회는 위원장인 행정부지사를 포함해 분야별 외부전문가, 유관기관 및 행정관계자 등 21명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분야별 외부전문가는 전체 위원회 과반수가 넘는 12명으로 이번 대회 개·폐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전문가로 위촉했다.

연출자문위원회는 21년에 개최되는 전국소년체육대회가 끝나는 6월말까지 운영되며, ▲개·폐회식 기획·연출, 음악, 안무 등 세부 연출사항 ▲개·폐회식 프로그램 구성 검토·자문 ▲개·폐회식 운영과 관련 각종 아이디어 제공 등에 대해 자문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 수여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대회슬로건인 ‘새로운 경상북도! 행복한 대한민국!’과 ‘대한체육 새로운 미래 100년의 출발’의 대회 상징성을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한 최첨단 연출기법(스마트 융합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이끌어 가는 문화·과학체전을 연출해 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제101회 전국체육대회’는 2020년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전년 대회보다 하루가 늘어난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주 개최지 구미시를 중심으로 12개 시·군일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제101회 전국체전은 1995년 제76회 포항, 2006년 제87회 김천에 이어 14년 만에 경북에서 열리는 세 번째 대회로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출발점’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매우 큰 대회이다.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연출 자문위원들의 식견과 감각이 더해진다면 이번 대회가 경북의 열정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도민들에게 활력과 자신감을 불어넣는 멋진 대회로 개최될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