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 U-11부분서 우승
- 창단 3개월만에 1,600여명 선수 참가하는 전국규모 대회 참가
- 김성현 감독 “어린 선수들 열정과 실력은 전국 최고였다” 극찬

무안군 유소년축구단이 전국대회 우승을 축하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무안군 유소년축구단 전국대회 우승을 축하하며 기념사진 촬영

 [일요서울ㅣ무안 조광태 기자] 전남 무안군(김 산 군수) 유소년축구단(이하 무안FC)이 전국규모의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무안군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닷새 동안 충북 단양군 일원에서 열린 ‘제1회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에 참가하여 U-11부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는 (사)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이 주최하고, 단양군과 단양군체육회, (주)스타스포츠가 후원한 대회로 U-8, U-9, U-10, U-11, U-12부,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초등학교 2∼3학년 24개 팀과 4∼6학년 42개 팀으로 구성하여 1,600여명 의 선수가 참가한 전국규모의 대회이다.

무안FC는 무안군축구협회(회장 류대호)의 후원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축구 불모지인 무안군에서 첫 훈련을 시작하여 오는 2월에 창단식을 진행한 신생팀으로 U-11부의 이번 대회 우승은 3개월에 이룬 엄청난 성과로 지역은 물론이거니와 전국적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무안FC의 김성현 총감독은 “3개월간의 짧은 훈련기간 이었지만 우리 무안FC 어린 선수들의 열정과 실력은 전국 최고였다”며, “다른 지역에 비해 늦게 시작한 유소년축구단이지만 학부모운영위원장(위원장 한향미)의 적극적인 노력과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유준(무안 오룡초5) 유소년팀 주장은 “지난 12월에 진행된 무안군 제3회 유소년 풋살대회에서 군수님이 우리 무안FC에 많은 지원을 해주신다고 약속하셨다며, 빨리 우승 트로피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