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지난 달 2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성황리에 오픈한 ‘브롤스타즈 X 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를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하고, 1월 16일부터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라인프렌즈와 슈퍼셀(SUPERCELL)의 파트너십 체결에 따른 ‘브롤스타즈’ IP의 공식 라이센스권을 통한 글로벌 사업 전개의 일환으로,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재해석한 ‘브롤스타즈’ 캐릭터의 공식 제품군이 최초로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실제로 지난 한 달간 운영된 ‘브롤스타즈 X 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 쿠션, 맨투맨, 후드티, 머그컵 등 일부 제품이 빠르게 품절되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공식 제품 출시를 기다렸던 많은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온라인 커뮤니티 내 팝업스토어 방문기 및 문의가 급증하고 겨울 방학을 맞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브롤스타즈’ 캐릭터들과 콜라보레이션한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 ‘엘 브라운(EL BROWN)’, ‘샐리 레온(SALLY LEON)’, ‘레너드 칼(LEONARD CARL)’들도 지난 12월라인(LINE) 메신저 스티커로 출시 후 한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1월 ‘브롤스타즈’ 게임 내 스킨 시리즈로도 공개된 본 캐릭터들은 이후 팬들의 폭발적 반응이 이어지자 재출시되기도 했다.
 
라인프렌즈는 ‘브롤스타즈 X 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공식 제품들을 1월 16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라인프렌즈 컬렉션(LINE FRIENDS COLLECTION)’ 등 라인프렌즈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그 인기를 이어간다.

오는 2월 말에는 온라인 커스터마이징 패션 플랫폼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LINE FRIENDS CREATOR)’에서도 ‘브롤스타즈 X 라인프렌즈’ 아트워크를 론칭해 소비자들이 직접 패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