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 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 걷기축제, 토요싱싱콘서트, 청정완도가을빛 여행 등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청산도 전경

[일요서울ㅣ완도 조광태 기자] 전남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싱싱콘서트, 청정완도가을빛여행 축제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군은 신선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주민 및 관광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여 전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이다.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대표 축제의 기획 방향과 일치하는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 등이다.

공모 기간은 1월 20일부터 2월 21일까지이며, 제안의 실현 가능성과 경제성 등 5가지 항목을 심사해 3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는 완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안서와 세부계획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완도군청 관광과(1층)를 직접 방문하거나 E-mail, 팩스, 우편 등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총 8팀으로 최우수상(1팀)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2팀)은 50만 원, 장려상(5팀)은 30만 원의 상금과 공통으로 완도군수 상장이 수여된다.

완도군청 관광과 이송현 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우리군 축제들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는 전국 대표 축제로 발전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함에 있다.”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프로그램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올해 청산도슬로걷기축제(4. 4 ~ 5. 2), 장보고수산물축제(5. 2 ~ 5. 5), 토요싱싱콘서트(6~9월, 매주 토요일 예정), 청정완도 가을빛여행(10월)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