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산업 중 하나인 ‘드론’이 미래 유망직종으로 주목받으면서 드론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미래 드론IT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 배출하는 서울권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은 미래 4차 산업 분야를 이끌어 나갈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함으로써 타 드론학과 대학과는 차별화된 내실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드론전공은 학생들이 드론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갖춰야 할 이론지식, 실기 역량을 교내에서 모두 함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실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러 산업체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드론 촬영, 설계, 개발, 조종 등을 배우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여러 드론IT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드론 현장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교내에서 드론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드론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함양했으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무료 자격증 수업으로 학생들의 드론 전문성도 강화하고 있다.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드론 국가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시험의 경우 이 학교 학생들은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에서의 실기 교육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처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효과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현전 드론전공은 실제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100%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드론학과 과정 이외에도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서현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