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단체, 읍행정복지센터 읍장, 직원 경로당 순회 대청소
- 조국선 읍장 “뜻 깊은 자원 봉사활동과 복지서비스 향상 위해 최선 다겠다”

장흥읍 새마을부녀회, 장흥읍장, 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참여로 수성당을 비롯한 10개소 경로당 찾아가는 청소 서비스 실시
장흥읍 새마을부녀회, 장흥읍장, 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참여로 수성당을 비롯한 10개소 경로당 찾아가는 청소 서비스 실시

[일요서울ㅣ장흥 김도형 기자] 전남 장흥군(정종순 군수) 장흥읍행정복지센터(조국선 읍장)는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장흥읍새마을부녀회(회장 송애자) 자원봉사들과 장흥읍장 등 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수성당을 비롯한 10개소 남자경로당을 순회하며 일제히 대청소를 실시했다.

특히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환경정비에 취약한 남자경로당을 중심으로 경로당 안팎에 대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안락한 휴식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했다. 

경로당을 이용 중인 한 어르신은“매년 수차례 청소를 해주어 경로당이 반짝반짝 깨끗해지니 더불어 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것 같다 ”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조국선 장흥읍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시는 경로당을 자원봉사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하게 청소도 하고 분위기도 밝게 만들 수 있었다"며, "뜻깊은 봉사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사회단체가 함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장흥읍새마을부녀회 송애자 회장은 "이런 일에 우리 새마을부녀회가 함게 할 수 있어 기쁘다. 아마도 소식을 들으면 많은 자원봉사자들도 참여할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