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일요서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녀 채용 특혜와 관련한 뇌물 수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도덕적 면죄부를 받은 것은 아니다”라고 일갈하며 정치 일선에서 물러날 것을 권유했다. 이어 자신에게 ‘감사하다’고 언급했던 황교안 한국당 대표에게 “이번 공천에서 (김성태 의원) 배제해 달라”고 요구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태 의원, 딸의 부정 취업이 사실로 인정되었으므로, 그 도의적 책임을 지고 정계 은퇴하라”라며 “법적 처벌을 면했다고, 그것으로 도덕적 면죄부를 받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딸의 부정 취업이 사실로 인정되고 그 특혜의 배경에 아버지의 권력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 것이 상식적으로 명확한 이상 의원님의 딸은 아버지의 권력을 이용해 누군가의 기회를 빼앗아간 것”이라고 질타했다.

진 전 교수는 황교안 대표를 향해 작심발언을 하기도 했다. 그는 “황교안 대표, 야당 대신 정의를 세워줬다고 저한테 감사하셨나? 덕분에 욕 많이 먹었다”며 “그 감사 빈말로 하지 말고 행동으로 해달라. 이분, 이번 공천에서 배제해 달라”고 거론했다.

그러면서 “언제부터 이 나라 공직의 자격 기준이 ‘범죄’가 됐느냐”면서 “법의 한계가 곧 도덕의 한계라는 것은 공직윤리가 아니라 야쿠자 윤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지지자들을 향해서는 “조국과 민주당에 화가 난 것은 그들의 위선, 입으로는 온갖 정의의 수사학을 구사하면서 정작 몸으로는 ‘내로남불’을 해왔기 때문일 것”이라며 “여러분이 염원하는 것이 정말 정의라면 내게 환호할 시간에 제가 진보진영에서 하는 그 일을 보수진영에서 하셔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도 저들과 하나도 다름없어진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