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를 대표할 역량있는 우수 숙련기술인 발굴의 場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위원장 이철우)가 2020년도 경북도 기능경기대회를 오는4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구미시 등 6개시·군(예정)에서 개최한다.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표창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수준의 향상 및 지역 내 기술․기능개발 촉진을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금년도 참가신청은 1월 20일부터 2월4일까지 10일간 인터넷을 통하여 접수하며, 참가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한 사실이 없는 경상북도민(6개월 거주)은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단,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중 국가대표선수로 참가가능 연령이 초과하지 아니하고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되지 않은 사람은 가능하다.

대회 직종별 입상자(1, 2, 3위)는 경북도기능경기위원회 위원장이 추천해 오는 9월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북도대표 선수로 참가 하게 되며,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을 받을 수 있으며, 산업기사 해당종목의 응시자격을 부여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로 문의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