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2020년 반드시 주목해야 할 5가지 트렌드 중 한 가지로 라이프 스타일을 파고드는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 최초로 파티·푸드 전공을 개설해 최대규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정지수)가 내실 있는 실무 이론과 현장 실습, 해외 연수 프로그램으로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파티이벤트, 푸드코디네이터, 공간플라워연출, 호텔외식조리, 디저트제과빵, 호텔웨딩프로듀서, 호텔카지노, 호텔식음료바리스타 등 생활문화예술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라이프스타일 전성시대”

 

‘혼밥’, ‘워라벨’, ‘1인 미디어’, ‘밀레니얼 가족’ 등 사람들의 일상을 파고드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편의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역시 24시간 슈퍼마켓의 의미를 넘어서 식당, 카페, 약국, 은행, 세탁소, 서점, 택배 등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만능공간으로 역할과 기능이 확장됐다.

대기업 사옥이 유명 맛집들을 모아둔 셀렉트 다이닝으로 진화하는 것도 라이프스타일로 설명 가능하다. 포스코센터는 사옥을 리뉴얼하며 17개 유명 맛집과 대형 서점, 커피전문점을 입점시켰다. 아모레퍼시픽은 용산 신사옥 4개 층을 맛집과 미술관 등으로 꾸몄다. 사옥을 핫플레이스로 만들어 누구나 꾸준히 찾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 짓는 ‘유통’의 경쟁력은 상품 자체가 아니라 얼마나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주느냐로 귀결되고 있는 것이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정지수 학장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우리의 의식주를 좀 더 가치있게 만드는 물건뿐만 아니라 우리가 누리는 공간, 시간, 삶의 방향, 태도, 각종 경험까지 모두 포함한다”면서 “결국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와 일상의 욕망을 의식주를 넘어 공간과 다양한 이벤트에 담아 낼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전성시대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이벤트·공간연출·조리·디저트·식음료·서비스 등 생활문화예술 분야의 10개 교육과정의 융합교육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이템을 찾고 그것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전에 없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교육과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공간플라워연출과정을 비롯해 파티플래너, 푸드코디네이터, 카지노딜러 등 생활예술분야로 특성화되어 있으며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14개 과정)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3년 6개월 교육과정, 3개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전공적성 평가를 반영한 100% 입학사정관제로 1단계 서류심사(30%), 2단계 심층면접(70%)으로 선발한다. 심층면접의 경우 전공교수진과 1 : 1로 진행되며,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지원 학과에 대한 학업동기가 뚜렷한 학생이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전공교과적성(문답형)유형으로 출제된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고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학력인정자, 대입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졸업자 및 중퇴자, 인문계‧전문계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전형에 합격하여도 타 대학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등 모든 전형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전형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