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동기부여를 위해 정기적으로 관련 실무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중앙경찰학교, 경찰청, 경찰서, 경찰기동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학생들은 실무를 경험하고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서현전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경찰청 산하의 정부 교육기관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임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담당하는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해당전공 학생들은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과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현장실습 활동은 학생들이 경찰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한 강한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학교 수업에서 배운 이론과 실제 실무 사이의 간극을 좁히며 경찰이란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활발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 경찰 합격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경찰 시험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경찰 채용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시험 등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하고 있다. 더 나아가 가산점 취득을 돕는 무료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경찰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경찰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