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TT'(티티) 뮤직비디오가 5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16년 10월 공개한 트와이스 'TT'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9시2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넘겼다. 이로써 'TT'는 트와이스의 첫 5억 뷰 달성 뮤직비디오가 됐다.

이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축하 이미지를 공개하고 큰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2017년 12월 22일 트와이스는 'TT' 뮤직비디오로 한국 여성 아티스트 최초 3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 1'의 타이틀곡 'TT'는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가사에 표현한 곡이다.

손가락을 이용해 'TT'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퍼포먼스와 가사 '너무해 너무해'에서 맞춘 깜찍한 제스처 등 다양한 킬링 파트를 녹인 안무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한편 트와이스는 로스앤젤레스, 멕시코시티, 뉴어크, 시카고 미주 4개 도시를 포함 전 세계 17개 지역 29회 공연에 달하는 대규모 월드투어 '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를 진행 중이다.

오는 3월3,4일에는 일본 도쿄돔에서 2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일본 데뷔 21개월 만인 작년 3월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기간 도쿄돔 입성을 이뤄낸 뒤 1년 만에 다시 갖는 대규모 단독 콘서트다.

끝으로 3월7,8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월드투어 'TWICELIGHTS'의 피날레 공연으로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