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TV ‘주간 박종진’ 137회 촬영 장면
일요서울TV ‘주간 박종진’ 137회 촬영 장면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일요서울TV ‘주간 박종진’ 137회가 23일 촬영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자유한국당 내에서 벌어진 육포 오배송 사건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패널로는 박종진 앵커 외에 이준석 새로운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장, 조대원 전 자유한국당 고양정 당협위원장, 유재일 정치평론가가 출연했다.

박종진 앵커는 오프닝 인사말 이후 자유한국당에서 있었던 육포 오배송 사건을 화제로 패널들에게 개인적인 의견을 물었다.

먼저 이준석 위원장은 “배송센터에서 귀찮을 정도로 전화한다. ‘설 선물 가니까 꼭 계실 때 전달을 해드리고 싶다’라고. (그런데 이번 사건은) ‘실수다’라고 용납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배송 실수라는 것은 그 백화점의 명예훼손이고. 그냥 실무자가 감수성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유재일 평론가는 “당직자 기강해이”라고 평했다.

조대원 전 당협위원장은 출연진 중에 유일하게 실제로 육포 선물을 받았다. 조 전 당협위원장은 자신이 직접 택배 받던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명절 되면 선물이 좀 들어온다. (전화가 와서 택배 직원한테) 물었다. 누가 보내신 거냐. 내가 받을 수 없는 상황이면 돌려 보내려고. 그쪽에서 말하기를 ‘조대원 선생님이시죠? 황교안 선생님이 보내셨어요’라더라”라며 “이 사건이 시사하는 바가 뭐냐면 지난번에 새로운보수당에 ‘황교안 대표가 일부러 축하 난을 보내지 않았다’ ‘화환을 보내지 않았다’ 이런 얘기가 있었는데 일부러 보내지 않았던 게 아닌 게 이번 육포 사건으로 밝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 수준이 사무처도 그렇고 배송 업체든 뭐든 우리 당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 그래서 비서실장도 사표 냈다 반려되고 한 거 아니냐. 우리당 수준이 그런 거니 ‘의도적으로 고의로 이렇게 했다’ 이런 오해 말고 화를 푸셨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박 앵커는 처음 육포 오배송 사건 이야기를 들었을 때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출연진들의 얘기를 듣던 유 평론가는 “자유한국당 공직자들의 기강해이다. 자유한국당이 나사가 빠져있다”라고 단언했다.

박 앵커는 육포 오배송 사건을 심각하게 받아들였다. 그는 “나는 육포를 선정한 것 자체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어르신들은 육포 못 먹는다. 이가 안 좋아서”라며 “나는 굉장히 충격적으로 받아들였다. 우리나라 불교계 인사가 30%다. 황교안 대표가 사퇴하는 게 맞다. 선거에 굉장히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단순한 얘기로 들으면 큰 코 다칠거다”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어 “이럴 때는 황교안 대표가 결단을 정확히 내리는 게 중요하다. 내가 황교안 대표면 연거푸 실수하는 것에 책임을 지고 종로 출마로 백의종군하겠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진검 승부를 펼치겠다고 선언한다. 뭔가 배팅을 할 때 정확히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