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료 부족으로 해상 표류, 승선원 5명 이상 없어, 즉각 조치
- 출항 전 항해ㆍ통신ㆍ기관 장비와 함께 연료 상태 철저 점검 당부

거문도 해상에서 연료 부족으로 표류중이던 5톤급 낚싯배를 신속 출동한 여수해경이 구조하고 있다.
거문도 해상에서 연료 부족으로 표류중이던 5톤급 낚싯배를 신속 출동한 여수해경이 구조하고 있다.

[일요서울ㅣ여수 조광태 기자] 전남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지난 22일 오전 8시 23분경 전남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 북쪽 300m 앞 해상에서 낚싯배 Y 호(5.48톤, 승선원 5명, 고흥선적)가 연료 부족으로 표류 중이라며, 선장 A 모(46세, 남) 씨가 해경에 구조를 요청 즉각 구조 후 예인 조치 했음을 밝혔다.

당시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신속히 거문파출소 구조정을 출동 조치하였으며, 10분여 만에 현장에 도착 승선원 및 선체 안전상태 이상이 없음을 확인 후 안전하게 예인하여 거문항 안전해역에 입항 조치했다.

해경 관계자는 “낚싯배의 경우 다중이용선박으로 해상에서 사고가 발생 시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필히 출항 전 항해ㆍ통신ㆍ기관 장비와 함께 연료 상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운항자와 이용객 스스로 해양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Y 호는 당일 오전 6시경 고흥군 도양읍 녹동항에서 출항 거문도 인근 해역에서 선상 낚시 중 연료가 떨어져 해상에 표류하게 됐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