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만나 강화군 발전 협력 당부
문경신 안전경제산업국장 동행, 군 주요 현안사업·예산 지원 논의

신득상 의장 인천시 방문(박남춘 인천시장)
신득상 의장 인천시 방문(박남춘 인천시장)

[일요서울|강화 강동기 기자]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이 풍요로운 강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하여 군 현안사업 지원 및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 행보로 분주하다.

신득상 의장은 2020년도 첫 회기를 앞두고 지난 21일 문경신 안전경제산업국장과 함께 인천시청 및 인천시의회를 방문하여 군 주요현안사업들을 설명하며 요청하는 예산들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달라며 당부했다.

박남춘 인천시장, 박준하 행정부시장,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문용석 안보특별보좌관, 안병배 인천시의회 부의장실을 방문하였으며,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살처분 보상금 증액 건의, 접경지역의 규제 완화, 도로망 확충사업 예산지원 등 군 역점추진 사업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예산 협조를 위한 전반적인 협의가 이루어졌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와 강화군의 상생발전을 위한 신득상 의장님의 관심과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강화군 현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군 역점사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인천시청․강화군청․강화군의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에 신득상 의장은 “강화가 달라지고 있다. 인천시의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풍요로운 강화를 함께 만들어가자”며, “평화경제시대 강화군이 행복·평화·교류도시로서 앞으로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인천시에서 크게 기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