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제대응 총력
함평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제대응 총력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01-29 00:37
  • 승인 2020.01.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군수 방역대책반 반장, 확산방지 위해 온 행정력 동원하낟.
- "사전 예방 위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감염예방수칙 잘 지켜달라"
함평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제대응 총력을 기울리고 있다.
함평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제대응 총력을 기울리고 있다.

[일요서울ㅣ함평 조광태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권한대행 나윤수)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힘평군은 국내 네 번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타나는 국가적 응급 상황을 대비하여 지난 24일 부터 방역대책 긴급회의를 소집했으며, 부군수를 반장으로 하는 방역대책반을 편성 및 운영하는 등 확산방지에 온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나윤수 군수권한대행은 “우리군은 물론 전남도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국내 네 번째 확진자가 나타났고 감염병 위기 경보가 경계단계로 격상하고 엄중한 상황으로 돌입함에 따라 우리 군민이 불안해 하는 만큼 전 부서가 책임감을 갖고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함평군 전 부서와 읍·면은 관내 의료기관과 다중 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기침예절, 손 씻기 생활화 등 홍보물을 게첨하고, 마을방송 ․ SNS ․ 문자서비스 등 감염병 예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전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감염예방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국 방문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발생 시 마스크를 착용 후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함평군 보건소( 061-320-2417)로 문의하면 된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