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 채용 체력시험에서 고득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재학생들의 희망 취업 1순위인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경찰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에서는 교내에 체력단련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자유롭게 경찰채용 체력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체력단련실에서는 실제 체력시험 현장과 비슷한 체력도구 및 시험 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의 실전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체력 만점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체력시험 대비반에서는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의 5종목인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좌우 악력 등을 기초·집중·심화 단계별 훈련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학생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그중 체력단련실 마련, 체력 만점대비반 운영은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체력시험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본교는 앞으로도 체력시험은 물론 필기, 면접시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경찰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공채 및 특채 시험을 돕고 있다. 필기시험 5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실력을 체크하고 있다. 또한 교수진이 면접관이 되어 개별 및 단체 면접을 실시하며, 면접 후에 피드백을 진행함으로써 면접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서울현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