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내시경 소독기·공간멸균기 기술력 호평 -

- 전세계 감염 관리 중요성 대두…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터” -

[일요서울]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 ㈜휴온스메디케어(대표이사 이상만)가 새해에도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지난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제 45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20, 이하 아랍 헬스)에 참가해 내시경 소독기 및 공간멸균기, 의료용 소독제 등을 적극 홍보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전시회 현장에서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헥시와입스) ▲국내최초 1회용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 소독기(휴엔싱글) ▲의료용 소독제(스코테린, 오피크린, 헤모크린, 헤모크린씨 등) ▲손 소독제(휴스크럽) 등 체계적인 감염예방·멸균 관련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들의 주목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등 전세계적으로 신종 감염 관련 질병이 발병하는 등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휴온스메디케어에 참가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그 가운데 국내 최초 티슈형 항균피부 소독제 ‘헥시와입스’와 공간멸균기 ‘휴엔 IVH’에 대한 비즈니스 논의가 잇따랐다.

헥시와입스 2%는 보건위생종사자의 손소독, 4%는 일반피부 및 개인의 손소독, 수술 전 수술부위 피부소독에 각각 적응증을 가진 식약처 승인된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헥시와입스 4%는 종합병원 중환자실에서 배싱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기존에 보건의료 시설에서 클로르헥시딘으로 환자의 전신을 목욕시키는 배싱(Bathing)을 하려면 자체적으로 클로르헥시딘을 희석해 건티슈 등에 묻혀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2%와 4%로 희석한 클로르헥시딘을 개별 포장된 티슈와 결합, 별도의 조제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균주전이 예방에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일명 ‘중국 우한 폐렴’이라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와 관심이 커지면서 검역과 바이러스 박멸 등 감염 및 확산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공간멸균기 ‘휴엔 IVH’에 대한 관심도 증폭됐다.

‘휴엔 IVH’는 휴온스메디케어가 자체 개발한 에어쿠션(Air cushion) 기술을 접목한 공간멸균기다. 나노 단위 증기로 만들어진 멸균제를 제약관련 GMP 시설, 구급차, 수술실, 연구실 등 멸균이 필요한 공간에 분사해 미세 병원성 유기물들을 멸균한다. 기존 공간멸균기들에 적용됐던 기술 대비 챔버 내부입자 크기에 따른 증발 효율을 60% 이상 높여 살균효과가 우수하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신종 바이러스, 슈퍼 박테리아 등의 등장으로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며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 기관 및 공공기관의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 소독제 및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기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아랍헬스(Arab Health, 두바이), 메디카(MEDICA, 독일), 태국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Medical Fair Thailand), 브라질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Hospitalar) 등에 참여하며 사업 반경을 세계 시장으로 넓혀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