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 불리는 ‘드론’에 대한 사람들이 커지고 있다. 이에 미래 유망 드론IT기업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고 있는 서울권 전문학교가 눈에 띄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은 미래 드론 산업분야를 이끌어 나갈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는 드론전공을 최초로 개설한 만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학생들이 드론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지식 및 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러 산업체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실습 수업을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내 및 야외에서 드론을 활용한 실습 수업을 진행하며 실기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교내에서 드론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은 실제 드론IT기업현장에서 현장실습 활동도 진행하게 된다. 서현전은 바이로봇, 헬셀, 넥슨 등 여러 드론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해당 전공 학생들이 협약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취업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이 학교는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해, 해당전공의 학생들은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경력인증제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현전 드론전공에서 전문학교 최초로 마련한 제도다.

자격증 취득 과정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에서는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불리는 드론국가자격증-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드론 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이 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와 협업을 맺어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더 나아가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을 통한 실기 교육 혜택도 받게 된다.

이처럼 탄탄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의 드론IT기업 취업을 돕는 서현전 드론전공은 실제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