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o-Fi 스튜디오가 제작한 오픈 월드 롤플레잉 게임(RPG) ‘Kenshi’ 한국어 버전이 28일 스팀에서 출시된다.

Kenshi는 ‘검을 든 불량배들’이 판을 치는 방대한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오픈형 싱글 플레이 샌드박스 게임이다. Kenshi에서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RPG 요소, 분대 기반의 조작 및 도시 건설 기능을 활용해 높은 자유도를 즐길 수 있다.
 
피를 갈망하는 식인종, 굶주린 도적단, 잔인한 노예상과 야생 짐승들이 계속해서 플레이어의 목숨을 노린다. 플레이어는 혼자 생존의 사투를 벌여 살아남아야만 한다.
 
Kenshi에서 플레이어는 남들보다 강하거나 센 캐릭터로 설정돼있지 않다. 한 마디로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방대한 세계관 속 ‘아웃사이더’로서 피눈물 나는 노력을 해야만 한다.
 
Kenshi에서는 캐릭터를 꾸미고 능력치를 향상시켜 캐릭터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지켜볼 수 있다. 로봇 공학, 도둑질, 공학, 의학, 무기 제조 등 다양한 분야로 캐릭터를 훈련시킬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하나의 캐릭터로 플레이하거나 팀, 혹은 부대 단위로 플레이할 수도 있다. 원거리 또는 근거리 전투 스타일을 선택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며 실시간 전투를 펼친다.
 
자신만의 도시를 건설하고 운영해 제국으로 발전시키거나 방랑자가 돼 떠돌이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건설한 기지에서 산업 기술, 무기 제조 및 상품 거래 기술도 연구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