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외재판부 유치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의정부시,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2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황범순 부시장과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 이임성 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2019년 12월중에 공포된 '의정부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설치되어 공식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추진위는 경기북부지역의 유일한 지방법원인 의정부지방법원(이하 의정부지법)에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를 유치하기 위한 홍보 및 서명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의정부시의회 의원, 변호사,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는 의정부를 시작으로 경기북부 10개 시·군으로 유치활동을 확대하여 원외재판부의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함은 물론, 주민들의 염원을 담은 서명부와 건의서 등을 대법원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원외재판부는 경기북부지역 주민들을 위해 꼭 필요한 기관으로, 경기북부에 대한 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여기 모인 추진위를 중심으로 원외재판부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시 차원에서도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