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러닝톡’ 홈페이지 및 팩스로 접수 시작
도시농부, 여행자, 영화, 수제맥주만들기, 아로마테라피 총 5개 학과 운영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3월 12일부터 6월 25일까지 중·장년층의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제4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를 운영한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수성구 거주 중인 만45~70세를 대상으로 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이다.

제4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수제맥주만들기학과, 아로마테라피학과 총 5개 학과가 운영된다. 교육은 명사특강의 인생설계과정과 14주간의 전공과정으로 4개월간 진행된다.

△도시농부학과는 농사와 관련된 전문 강의와 농사 체험 △여행자학과는 여행전문가의 강의를 통한 여행방법, 여행글쓰기, 여행사진 찍는 법 △영화학과는 단편 영화를 제작 △수제맥주만들기학과는 맥주제조의 원리와 방법을 배워 수제맥주 직접 만들기 △아로마테라피학과는 천연 아로마오일을 이용한 화장품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0일부터 수성구 평생교육 플랫폼 러닝톡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받는다.

등록금은 4만원(재료비 별도)이고, 1인 1학과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러닝톡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수성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