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축구 국가대표 에이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짧은 리그 휴식기를 통해 국내 팬들을 만났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1일 “손흥민이 금일 오전 파주 NFC에서 열린 2020년 첫 번째 Dream KFA에 나서 참가자들과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Dream KFA는 KFA가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스포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고생 25명이 참가한 이날 Dream KFA는 파주 NFC에서 오전 프로그램 진행 후 광화문 축구회관에서 오후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일정표를 미리 전달받았지만 손흥민이 멘토링에 나선다는 사실은 알지 못했다. 철저한 비밀에 부쳐졌기 때문이다.

오전 9시 파주 NFC 도착 후 대강당에 착석한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KFA CSR팀 이수민 과장으로 부터 일정 설명 및 개요를 듣고 있었다. 이때 강당 뒤편으로 손흥민이 입장했고 참가자들은 소스라치게 놀라며 외마디 비명으로 감격을 표현했다.

손흥민은 참가자들에게 먼저 친근하게 다가섰다. 직접 참가자들의 출석을 부르며 아이컨택을 했고, 사전에 참가자들이 적어낸 장래희망에 호기심을 보이며 질문을 했다. 또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과 조언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 참가자들과 단체 기념 촬영을 한 뒤 자리를 떠났다.

최근 열흘 가량의 리그 휴식기를 가졌던 손흥민은 이날 낮에 영국으로 바로 출국해야하는 타이트한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내 Dream KFA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의 Dream KFA 행사참여는 병역특례자 봉사활동 차원에서 진행됐다. KFA는 지난해부터 병역특례를 받은 축구 선수들의 봉사활동을 직접 지원하고자 공공기관과 제휴해 개인 및 단체 프로그램을 만들어 선수들의 참가를 유도하고 있다. Dream KFA도 이에 해당돼 이에 해당해 병역특례자가 이수해야 할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손흥민은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병역특례 절차를 밟아 체육요원으로 편입됐다. 현행법에 따르면 병역특례 혜택을 받은 선수는 체육요원으로 편입 신고한 이후 4주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34개월 동안 544시간의 체육 봉사활동을 이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