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서비스 제공
- 기상 서비스 외 6개 분야 구분 다양한 정보 제공
- 관광정보, 가우도 내 음식점, 숙박시설, 교통정보까지,,,

전라남도 강진군 가우도의 전경
전남 강진군 '가고 싶은 섬' 가우도를 찾은 관광객들...

[일요서울ㅣ강진 조광태 기자] 전남 강진군(이승옥 군수)이 가우도를 찾는 여행객에게 날씨 정보와 해양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등,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의 기상 서비스는 6개 분야로 구분해 제공되는데, ‘섬 여행 지수’는 섬 여행하기에 좋은 날의 정보를, ‘바다수영 지수’는 즐겁고 안전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알려준다. 이밖에 파도가 심하진 않은지 확인할 수 있는 승선 체감 지수, 다양한 해양생물이 서식하는 갯벌 체험이나 낚시하기 좋은 날을 알려주는 갯벌체험 지수, 바다낚시 기상 지수, 요트·제트보트 등의 해양레저 세일링 지수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명소 탐방, 문화‧역사, 둘레길‧탐방로, 레저, 체험‧축제 등 다도해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 예술과 관련한 체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날씨 정보 서비스는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의 홍보 브로슈어 안에 있는 ‘스마트폰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가고싶은 섬 홈페이지의 ‘섬 여행 날씨 정보’속 가우도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학동 관광과장은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서비스를 사전 이용하면 가우도를 찾는 여행객이 가우도의 위치는 물론 날씨 정보, 관광 정보, 가우도 내 음식점, 숙박 시설, 교통 정보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