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6회 임시회 폐회
제146회 임시회 폐회

[일요서울|포천 강동기 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는 12일 본회의장에서 제14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부서별 올해 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포천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6건과 ‘포천시 정책실명제 운영조례안’, ‘포천시 도시관리계획(도로) 결정(안)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등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에 통과된 의원발의 조례안 6건은 강준모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임종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1회용품 사용 저감에 관한 조례안’, 손세화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상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의회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혜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요양보호사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오는 3월 19일부터 31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47회 임시회를 통해 조례안 등 안건과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고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과 주요사업장 등을 답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