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오는 4·15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에 출사표를 던진 이진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는 13일 "공개된 윤석열 검찰의 공소장을 보면 청와대 비서실의 7개 부서가 조직적으로 일사분란하게 울산시장 부정선거에 관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반부패, 균형발전, 민정, 인사 등 비서관들이 그 이름과 책무에 정반대되는 행동들을 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의 친구를 당선시키기 위해 상대당의 후보를 경찰력으로 무력화시키고, 같은 당의 경쟁 후보는 회유하여 주저 앉혔으며, 상대당 후보의 공약은 안되게 하고, 같은 당 후보의 공약은 도와주는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했다. 이러고도 못 이기는 후보는 없을 것이다. 아무리 친구찬스라도 너무 막무가내다. 청와대가 부정선거 공작소였던 것이다."고 비판했다.

또 그는 "1992년의 부산복국집 사건이나 2004년 노무현 대통령의 총선관련 발언과는 질적으로 다르다. 오히려 1960년의 3.15부정선거를 연상케 한다. 범위는 한 선거구에 국한되었지만 범죄의 질은 못지않게 악랄하고 치밀하다."고 꼬집었다.

이진훈 예비후보는 "3.15부정선거의 주범이었던 당시 최인규 내무부장관은 사형에 처해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비서실 전체가 관련되다시피한 부정선거 내막을 모를리 없다. 관련이 없다는 변명을 하더라도 상식에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대통령은 백번 탄핵감이다. 이번 총선 후 대통령은 반드시 탄핵되는게 역사적으로 일관되고 공정하다. 법무장관은 공소장을 관례까지 깨 가면서 공개하지 않고, 대통령은 굳게 입을 다물고 있다. 위법한 개입이 없고 떳떳하다면 대통령이 직접 국민 앞에 밝히면 된다."고 했다.

이어 "총선 후 수사가 계속되면 대통령의 위법사실은 밝혀질 것이다. 이제 국민들이 할 일은 명백해졌다. 이번 4.15총선에서 이런 대통령과 좌파정권을 확실하게 심판하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