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CJ ENM이 2019년 미디어·커머스·영화·음악 등 전 사업 부문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2019년 연간 매출3조 7897억원, 영업이익 269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4.5%, 9.5% 상승했다.
 
2019년 4분기 실적은 매출 1조 141억원, 영입이익 427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부문은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루나', '신서유기7' 등 시청률 및 화제성을 강화하며 연간 매출액 1조 6784억원, 영업이익 709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방송광고 시장이 부진했으나, 중간 광고 판매 확대 등 TV 광고와 디지털 광고 매출 모두 전년대비 각각 8.5%, 22% 증가했다.
 
CJ ENM은 "2020년에는 시즌제 및 콘텐츠 Hit Ratio(적중률)를 확대하고 매쉬업 및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해 TV·디지털 통합 광고 확대 통한 사업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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