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 코웨이가 지난 14일  2019년 경영 실적을 발표하면서 창사 처음 연 3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코웨이의 2019년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은 3조18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코웨이는 매출 3조 돌파 배경으로 국내 환경가전사업 호조, 해외 사업 지속 성장 등을 꼽았다. 코웨이의 2019년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2조1112억 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의 호조세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과 함께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새로운 렌털 제품군이 이끌었다.

코웨이의 2019년 해외 사업 매출액은 거래선 다각화, 주요 해외 법인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7491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2018년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2019년에 약 25%로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4583억 원을 기록하며 11.8%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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