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부터 살리자’, 강력한 대여 투쟁 선봉에 설 것"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달서구(갑) 곽대훈 국회의원이 17일 오전, 달서구선거관리위원회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곽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지난 4년 당 안팎의 녹록치 않은 정치상황으로 한계를 느끼기도 했지만, 지역구민들의 격려와 성원으로 재선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며, ‘제대로 야당 국회의원 한번 해보고 끝내자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선거 슬로건은 ‘나라부터 살리자’로 지역발전을 앞세운 다른 후보와 결을 달리했다.

곽 예비후보는 "달서구는 물론 대구 곳곳에서 힘들다는 아우성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나라가 위기상황에 처해있다’면서, ‘비상시국인 만큼 나라가 온전해야 지역사회도 발전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권에 대해서는 ‘경제파탄, 고용참사에 실물경제는 더욱 심각한 수준으로 민생은 최악으로 몰리고, 기업인과 자영업자도 희망이 없다는데 문재인 정권은 총선을 의식한 퍼주기 정책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잘못을 저지르고도 인정하지 않는 정치적 뻔뻔함으로 실정을 거듭하는 문재인 정권에 온몸으로 맞서 싸우는 국회의원을 지지하겠다는 것이 이번 총선에 대구민심"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유권자들에게 "대구는 나라의 위기 때마다 선공후사의 대구정신을 발휘해 왔고, 이 정신이야 말로 대구를 다시 뛰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며, "나라살리기 운동 즉, '나ㆍ살ㆍ기 운동'에 동참으로 미래통합당에 힘을 실어 주시고, 대구‧경북이 문재인 정권 심판에 교두보가 되도록 선봉에 서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