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신속통관 체제 가동 및 현장 애로사항 청취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본부세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라 함)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7일 자동차부품 생산업체인 아진산업(주) 현장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대구세관장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 현지공장 생산 곤란, 물류 악화 등으로 원·부자재 수급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통관 등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아진산업(주) 대표이사는 “오늘부터 중국 내 현지 공장이 일부 생산을 시작하였고, 앞으로 중국으로부터 수입이 재개되면 신속한 통관 등 세관의 지원이 필요할 경우 즉시 연락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본부세관은 수출입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코로나19 통관애로 지원센터’ 운영, 긴급 조달물품이나 원․부자재의 신속통관을 위한 24시간 통관 체제 가동, 자금부담 완화를 위한 납기연장, 당일 관세환급 등 다양한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재일 대구본부세관장은 ‘코라나19 통관애로 지원센터’를 통해 자동차부품 등 주요업종 및 산업별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현장방문 등 피해기업에 대하여 밀착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