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18. [뉴시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18. [뉴시스]

[일요서울ㅣ조주형 기자] 미래통합당이 18일 정권심판론에 다시금 불을 질렀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의 오만과 '문빠'들의 이성 상실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정권심판론이 불타오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원내대표가 언급한 '문빠'는 바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극성 지지자들을 뜻하는 것으로 알려진 단어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이 임미리 교수를 고발했다가 비난이 쏟아지자 철회한 모습은 여전히 한심하다"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는 아직도 사과하지 않았고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대리 사과했지만 그는 아직 민주당 지도부의 일원이 아니다"라고 작심 비판했다.

이를 두고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의 골수 지지층인 소위 '문빠' 행태가 더 가관이다. 친문 친위대는 임 교수에게 무차별적인 신상털기를 하며 고발하고 있다. 지도부가 사과를 안하는 것은 이성을 상실한 문빠의 눈치를 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가 언급한 '문빠'라는 단어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문재인 빠순이' 등의 축약어로 알려진 상태다. '빠순이'라는 단어는 '특정인을 향해 맹목적인 지지를 보내는 사람'을 뜻하는 비속어로, 앞서 심 원내대표가 언급했듯이 '문 대통령의 극성 지지자'의 속된 표현으로 풀이되는 단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