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빌딩 모습이다. [뉴시스]
한진빌딩 [뉴시스]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KCGI, 반도건설로 구성된 이른바 '3자 주주연합'이 내세운 한진칼 이사 후보 8명 중 김치훈 전 한국공항 상무가 돌연 사퇴 의사를 밝혔다. 주주연합이 주주 제안을 통해 이사 후보 명단을 공개한지 5일 만에 일어난 일이다. 

18일 한진칼에 따르면 지난 13일 주주연합의 한진칼 사내이사 후보로 선임된 김치훈 전 상무는 한진칼 측에 직접 후보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 전 상무는 과거 대한항공 본사에서 근무하며 런던공항지점장을 맡았고, 2006년부터는 8년 간 한진그룹 계열사 한국공항에서 상무를 지냈던 인물이다.

김 전 상무는 전날 한진칼 대표이사 앞으로 서신을 보내 "3자연합이 주장하는 주주제안에 동의하지 않으며, 본인의 순수한 의도와 너무 다르게 일이 진행되고 있음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후보 사퇴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김 전 상무가 한진칼에는 서신까지 보내며 사퇴 의사를 알렸지만, 주주연합 측은 이를 전달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주연합의 한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김 후보로부터 사퇴에 대한 의사를 전해들은 바가 없다"며 "법적 절차에 따라 상호 간의 동의를 통해 사내이사 후보로 선정됐는데, 김 후보가 어떤 심경 변화가 있었던 것인지는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를 선정한 이후에 주주제안에 달라진 내용은 없다"라며 김 전 후보와 의견이 충돌한 적도 없다고 부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