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영향 점검 및 대응을 위한 관내 기업인과 소통의 시간 가져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최옥환)는 18일 오전 11시, 코로나19發 경제영향 점검 및 대응을 위해 봉암공단 (주) 태광을 방문해 근로자를 격려하고 봉암공단협의회 임원진들과 함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최옥환 마산회원구청장은 마산회원구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봉암공단' 기업을 찾아 코로나19發 경제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 창원시 마산회원구 제공
최옥환 마산회원구청장은 마산회원구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봉암공단' 기업을 찾아 코로나19發 경제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 창원시 마산회원구 제공

이날 최옥환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에 따른 경제활동 위축에 대응하기 위해 (주)사 태광 한청수 대표와 면담을 가진 후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봉암공단협의회 정일규 회장 및 임원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바이러스 확산 공포에도 위축되지 말고 기본적인 소비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산봉암공단협의회(회장 정일규)는 면적 약62만㎡의 부지에 제조업, 도·소매업 등 610개 업체가 입주해 약 80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심의 지역공단인 마산봉암공단의 기업인 모임으로, 입주기업체의 정보교환과 경영활동지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옥환 마산구청장은 “전반적인 지역경제침체로 어려운 와중에, 설상가상으로 중국발 코로나19까지 발생해 기업체의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안다.”며 “봉암공단은 마산회원구의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구청에서도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어떤 일이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