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0년도 ‘강소농’ 육성 자립역량 강화
담양군, 2020년도 ‘강소농’ 육성 자립역량 강화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02-18 15:24
  • 승인 2020.02.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 경쟁력 향상 교육 병행
- 교육 3월 23일 시작, 11월까지 진행
- 향후 마케팅 및 브랜드화 지원 추진
- 강소농 신청, 농업기술센터 경영지원과
전라남도 담양군청의 전경
전남 담양군청의 전경

[일요서울ㅣ담양 조광태 기자] 전남 담양군(최형식 군수)이 경영 규모는 작지만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신규 강소농(强小農) 경영체를 다음 달 18일까지 모집한다.

강소농 지원사업은 농가경영 개선 교육을 통해 경영체들의 자율 및 자립적 역량을 강화하고, 작지만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영농 초기단계 귀농인 및 기존 강소농 교육 이수자 중 보수교육을 원하는 자이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업경영개선 역량강화 교육,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의 농업 경쟁력 향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오는 3월 23일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진행된다.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교육 순으로 진행되며 기본교육은 경영체 표준역량진단 및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의 이해에 대한 내용을, 심화교육은 장단기 목표 설정방법 및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방법에 대한 내용을, 후속교육은 실행보고서 점검을 통한 피드백 및 자율모임체 운영에 대한 내용을 다루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우리군 강소농의 역량이 한층 발전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마케팅 및 브랜드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군에 거주하면서 강소농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강소농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경영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강소농 신청서는 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하여 작성할 수 있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