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변호사 [뉴시스]
김남국 변호사 [뉴시스]

 

[일요서울]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역구에 출마하려는 김남국 변호사를 향해 ‘현명하지 않다’고 지적하자,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반발하는 등 설전이 벌어졌다.

유 이사장은 지난 18일 공개된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그것은 김 변호사 개인에게도 현명한 것은 아니다”라며 “신인은 대차게 한국당의 센 현역이 있는데 가서 붙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치를 시작하면서 당내 정체성을 둘러싼 당내 경쟁으로 정치를 시작하는 것은 본인을 위해 별로 현명한 것이 아니다”라며 “내가 김 변호사라면 아주 센, 민주당으로서는 험지에 가서 패기 있게 붙을 것 같다. 좀 안타깝다"고 했다.

그러자 손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내가 정말 몰라서 묻는다. 김 변호사가 스스로 결정하고 강서갑 경선에 나섰는가. 신인이 험지를 골라 가겠다고 하면 민주당은 순순히 그런 곳에 보내주는가”라고 맞받았다.

그는 “당내 경선 말고는 전략공천과 비례대표 밖에 기회가 없는 거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손 의원은 앞서 페이스북에 “금태섭에게 김남국은? 조국보다 두렵다. 정봉주만큼 피곤하다. 젊고 잘 생겨서 그냥 싫다”라며 “김남국 죽이기 ‘조국 수호 프레임’의 창시자는? 윤석열, 금태섭, 진중권" 등의 별도 글을 잇달아 올리기도 했다.

손 의원은 김 변호사의 국회 출마 기자회견 장소를 마련해준 바 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지난 18일 김남국 변호사에 대해 “앞으로 민주당 자폭의 도화선이 되실 몸”이라고 비꼰바 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부터 자신을 귀히 여기시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김 변호사, 잘 하시라는 얘기가 아니라 물러나시란 얘기”라며 “솔직히 이제까지 어디서 뭐 하시던 분인지 모르겠는데, 국민을 기만하려는 사람은 절대 공직에 나와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조국의 대국민 사기극에 적극 가담하신 것으로 아는데, 그 눈엔 국민이 바보로 보이나 보다”라며 “청운의 부푼 꿈을 품는 건 좋은데, 정치생활을 국민 상대로 사기 치는 것으로 시작하면 곤란하다”고 힐난했다.

이어 “그 사기극을 벌인 공로로, 반성할 줄 모르는 키스 미수범의 대타로, 여기저기 행패 부리고 다니는 파시스트 추적군중을 대표하여 자객공천을 받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진 전 교수는 별도 페이스북 글을 통해선 김 변호사 출마에 대해 “이 모든 파국의 중심에는 조국이 놓여 있다”며 “그는 이미 정치를 떠났지만, 당의 무오류를 믿는 민주당의 독선 때문에 아직도 저렇게 본의 아니게 정치권에 불려나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봉주가 조용한 거 보니 뭔가 거래가 이루어졌나 보다”라며 “당에서는 후보를 추가로 공모하고, 극렬조빠들이 출마를 요청하고, 변호사는 국민이 부르는 소리에 응답하고 짜고 치는 고스톱인데, 지난 번 김용민처럼 이번에도 정봉주가 지역구 찜해 놓으려고 애송이를 내보낸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결론적으로 민주당 극렬 지지층을 향해 “이들, 사고 치고 다녀도 당에서 못 말린다. 외려 당이 이들에게 통제 당하는 상황”이라며 “강서갑에서 이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자, 제2의 조국대전에 대비하자”고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