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지역 기관·단체장 연석회의 개최
전통시장 상품 구매 운동, 구매식당 휴무 외식의 날 운영 확대 등 논의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청 전경

[일요서울ㅣ목포 조광태 기자] 전남 목포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16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위기 공동대응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목포시 지역경제과 박효정 주무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객이 감소하고 소비가 주는 등 경기가 급격히 위축되고 특히, 여행업계, 음식점, 숙박업,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이 경제적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어려운 시기인 만큼 공직자가 먼저 나서고 지역 내 공공기관과 단체 등 지역사회가 함께 공동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어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연석회의를 개최해 16개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모여 경제적 위기 상황에 공동으로 대응할 방안을 마련하고 특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품 구매해 주기 운동”과 “구내식당 휴업 및 외식업소 이용하기”을 목포지역 기관·단체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7일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경제위기 대응팀(5팀 15명)을 구성하는 한편, 매주 금요일을 구내식당 휴무 및 외식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또 같은 날을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로 함께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이밖에 5개 분야에 총 19개 지원 시책 방안을 마련하고 후속대책에 들어갔다.

※ 회의 참석 대상 기관·단체

◦ 정부기관(6) - 목포시,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 목포지방해양수산청,목포소방서, 목포세무서

◦ 공공기관(3) - KT목포지사, 한국전력공사 목포지사, KT&G 목포지점

◦ 사회단체(7) - 목포상공회의소, 사)목포시 새마을, 새마을지도자 목포시협의회, 목포시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 목포시협의회,자유총연맹 목포시지회,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

 

목포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보조금 지원

-[ 2011년 이전 차량 폐차 후 LPG 신차 구입시 500만원 정액 지원]

전남 목포시가 2020년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2011년 12월 31일 이전 등록한 어린이 통학차량(경유소형)을 폐차하고 동일용도의 LPG차량을 구입하는 소유자로, ‘도로교통법’ 제52조에 의한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한 차량 1대당 5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단, 국ㆍ공립시설 직영차량,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보조금을 지원 받은 경우, 기존 차량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을 신청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신청을 받아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득한 차량을 우선하고, 차령이 오래 된 차량 순 등에 따라 26대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7일까지 시 환경보호과(목원동 트윈스타 4층)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어린이도서관, 2020 상반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과목 24강좌 13주간 운영, 수강신청은 2.26.~3.3. ]

전남 목포어린이도서관(관장 김용민)은 2020년도 상반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총 14과목 24강좌가 3월 17일 부터 6월 12일 까지 13주간 운영될 예정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특정 강좌의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부담이 있을 수 있다.

초등 강좌는 ▶다중지능수학 ▶논리바둑 ▶책과의 만남 ▶건축교실 ▶종이접기 등이며, 유아를 대상으로는 ▶그림책 미술 ▶어린이동화구연 ▶4D창의융합과학교실(유아) 등이 개설된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초등 1학년과 2~4학년 대상으로 수리력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창의지필퍼즐 강좌가 새로 개설 되었고, 겨울방학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에 이어 코딩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코딩 강좌가 개설됐다.

또, 성인을 대상으로 ▶그림책 육아 ▶캘리그라피 ▶봄 그리고 프랑스자수(초급) 등의 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며 수강신청은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