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바이오식품산단 입주 기업인 초청 간담회 개최
장흥군, 장흥바이오식품산단 입주 기업인 초청 간담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입력 2020-02-20 12:18
  • 승인 2020.02.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바이오식품산단 입주 기업 대표자 협의회 소속 기업인 20여명 참석
장흥바이오식품산단 입주 기업인들이 간담회를 마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장흥바이오식품산단 입주 기업인들이 간담회를 마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요서울ㅣ장흥 김도형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8일 군청 상황실에서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을 초청해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하이덱스스토리지 방인규 대표, 바다채소㈜ 이미순 대표 등 지난해 11월 설립된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협의회 소속 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상호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기업대표들은 산단 내 주요지점에 입주기업 방향표시 안내판 설치, 원활한 물류 운송을 위한 유턴 차선 설치, 기업인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센터(관리사) 건립, 근로자와 주민을 위한 체육공원 조성 등을 건의했다.

아울러, 군차원에서 산단 입주기업 제품의 적극적인 구매, 지방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재지정을 요청했다.

정종순 군수는 “기업의 애로사항은 적극 검토해 개선하겠다.”며 “입주기업들의 매출증대가 중요하다. 기업인들이 힘을 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시길 바라며 장흥군도 지역기업제품 우선구매, 홍보 강화 등 다각적인 시책으로 지역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장흥바이오식품산단은 52개 기업이 분양 계약을 체결하여 분양률 40%를 달성했으며, 2020년에는 분양률을 50% 이상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도형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