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 3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른 펫 또는 주인과의 상호작용에 따라 특정 효과가 발동하는 ‘펫 하모니’가 추가됐다. 조건에 따라 ‘애정의 하모니’, ‘호기심의 하모니’, ‘반가움의 하모니’도 각각 발동한다.

‘애정의 하모니’는 펫 소환 상태에서 ‘펫 놀이세트’ 아이템을 사용해 ‘펫과 놀기’에 성공하면 디바인 링크 지속시간 증가, 교역 추가 이득률 증가, 야금 성공률 증가 등 8종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호기심의 하모니’는 파티 플레이 중 자신의 펫과 다른 타입의 펫이 존재하면 음악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반가움의 하모니’는 같은 타입의 펫이 파티 내 존재하면 핀펫 속성 쿨타임 감소 효과가 발동한다.

또한 마그 멜 미션 어려움 모드 및 핀즈 크래프트 신규 레시피, 최고급 핀즈비즈, 핀즈비즈 샤이닝 스킬 승단, ‘펫 핸들러’ 재능 그랜드 마스터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매일 다섯 정령 NPC 중 한 명에게 일일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다섯 정령의 선물 상자’, ‘펫 핸들러 스킬 수련 인장’, 핀 펫 마스터리와 핀 펫 속성 수련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반짝이는 동그란 구슬’ 등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