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수출기업 격려 및 수출 애로사항 청취 위한 현장 행보

[일요서울ㅣ거창 이형균 기자] 경남 거창군은 구인모 군수가 수출진흥협회 회원 10여 명과 함께 수출 선도기업 제조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 운영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 농특산품 수출 위한 지역업체 현장방문(마리면 백초영농조합) @ 거창군 제공
구인모 거창군수 농특산품 수출 위한 지역업체 현장방문(마리면 백초영농조합) @ 거창군 제공

이날 구인모 군수는 백초영농조합법인(대표 백성봉), ㈜힐링팜(대표 심수연), ㈜진산명가(대표 문종성)를 방문해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농특산품 수출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펴보고, 생산 현장 일선에 있는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거창수출진흥협회 윤형묵 회장은 “거창은 수출 경험이나 준비가 부족한 초보기업들이 대다수이므로, 수출기반 조성을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 이러한 업체들이 수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군에서 지원해 줬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구인모 군수는 이와 관련해 “국내 외에 연이어 터지는 악재에도 농가와 업체들이 수출을 이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걸 잘 안다”며 “관내 업체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현장의 건의 사항을 적극 수렴해, 해외인증등록 지원사업, 해외박람회 참가지원, 해외시장개척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