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광동제약 등과 업무협력 MOU 체결

문경오미자 산업 협약을 맺은 경북청정약용작물클러스터사업단 정우석 단장, 광동제약 최수부 회장, 문경시 신현국 시장,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이길영 원장(왼쪽 부터).

국내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경북 문경의 오미자산업 육성을 위해 정부와 자치단체, 기업이 손을 잡았다.

문경시(신현국 시장)와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길영), 경북청정약용작물클러스터사업단(단장 정우석), 광동제약(회장 최수부)은 지난 23일 문경오미자 산업 육성 및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해 4자 공동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4개 기관은 문경 오미자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에 적극 나서게 된다.

광동제약 측은 이날 “비타500과 옥수수 수염차에 이어 문경오미자를 주원료로 한 차세대 기능성한방음료를 개발했다”며 조만간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제약의 첨단 기술력과 글로벌 마케팅력을 활용해 피로회복 등을 도와주는 문경 오미자의 효능과 가치를 세계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문경시의 우수한 오미자 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오미자 산업 육성에 적극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클러스터사업단의 기술과 마케팅력,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의 우수한 연구진, 광동제약의 경쟁력이 결합돼 문경오미자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도현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