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24. [뉴시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24. [뉴시스]

[일요서울ㅣ조주형 기자] 미래통합당 당원들이 이번 4·15 총선을 앞두고 '허위사실 유포 행위' 단속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당원모임'(이하 당원모임)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일부 언론과 네티즌들이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사태를 틈타 허위 사실을 퍼뜨리고 있다"며 "감염병까지 정치공세에 이용하려는 천인공노할 행위에 대해 미래통합당 당원들이 나서서 대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원모임'은 특히 "미래통합당은 새누리당과 자유한국당의 권리와 의무를 승계하는 정당"이라며 "'새누리당과 신천지가 연관된다'는 것은 허위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행위는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하며 미래통합당 당원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범죄행위이자 후보자 낙선을 목적으로 하는 사전 선거 운동"이라며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 및 후보자 비방죄에 속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원모임'은 "이만희 신천지 회장이 당명 '새누리당'을 지어줬다는 발언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그러한 발언이 확인될 경우 이만희 회장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고발할 것"이라고 강변했다.

아울러 '당원모임'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만 해도 신천지 행사에 직접 참석해 축사한 사실이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천지일보'에 대선광고를 게재한 바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통합당 소속 의언들의 사례만 적시한 것은 해당 후보의 낙선을 목적으로 한 후보자 비방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당원모임'은 향후 수사 의뢰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이들은 "'UPI뉴스'와 유명 인터넷 커뮤니티에 허위글을 작성한 네티즌을 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으로 수사 의뢰할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당원모임'은 "현재 해당 행위 관련 법률 조치는 "'총선미디어감시단' 회원 변호사들이 하고 있다"며 "각종 허위사실 유포 행위 등에 대해서는 'wecan7507@naver.com'으로 신고하면 된다"고 거듭 강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