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공간에 분무소독기 메고 거주지역 방역에 총력
종합상황대책회의를 통해 실시간 정보공유와 방역활동 철저 강력히 당부

윤병길의장 및 의원들이 방역용품을 수령하고 있다.
윤병길의장 및 의원들이 방역용품을 수령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의회(윤병길 의장)가 ‘코로나19’ 총력 방어를 위해 차단 방역에 전 의원이 동참하고 있다.

24일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22일 경주시에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해당 지역구에서 차단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의원들은 해당 지역구의 공공장소 및 식당, 슈퍼마켓, 공용운동시설, 아파트출입문 등 일상생활공간에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를 찾아 직접 분무소독기를 들고 차단 방역에 나섰다.

또, 24일 경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대책회의를 실시했으며, 의원들은 시민들이 많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확진자에 대한 동선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줄 것 과, 읍·면·동에 대한 방역 활동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병길 의장은 “‘코로나19’의 더 이상의 확산을 차단하고,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을 깨끗이 소독하고 있으며, 의원과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종식이 될 때까지 차단방역 등 총력을 다 하자.”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의회 의원들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지역사회로까지 침투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방역작업에 힘을 보태고자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증이 종식 될 때까지 앞으로도 계속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