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코로나19관련 브리핑 실시
연천군, 코로나19관련 브리핑 실시

[일요서울|연천 강동기 기자] 연천군은 24일 오전 연천군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밀접접촉자 발생에 관한 사항을 브리핑했다.

지난 22일 연천군은 확진 판정을 받은 포천시의 모부대 병사와 밀접접촉한 접촉자 및 배우자를 격리조치하고 검사의뢰를 하였으며 지난 23일 오후 9시 검사결과 음성판정을 받고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또한 이 부대 PX 종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연천군민 접촉자 2명에 대해서도 별다른 증세가 보이지 않지만 예방적 자가격리 중이다.

연천군은 접촉자에 대한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수시로 동향을 파악하고 있으며 방역기동반을 운영하여 아파트,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포천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지난 14일 부대복귀 과정에서 소요산역까지 전철을 이용한 뒤 연천군 전곡읍까지 버스로 이동 후 부대차량으로 복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지난 16일 증상이 발생하여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22일 확진판정을 받고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됐다.

또한 확진자는 전곡소재 모 업소 등 2개소를 방문하였다고 알려졌는데, 코로나19 감염증 질병관리본부 지침 및 역학조사관 의견에 따르면 증상발생 24시간 전에 접촉한 경우는 유해하지 않다고 하였으며 연천군은 예방차원에서 해당업소 및 주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군에는 아직 확진자가 1명도 없지만 코로나 19가 진정될 때까지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마을회관,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을 잠정 휴관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들은 손 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