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학연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도교육청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개학을 연기하고 긴급대책을 마련했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지난 23일 오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도교육청 긴급조치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지난 23일 오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도교육청 긴급조치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지난 23일 오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도교육청 긴급조치를 발표했다.

주요 대책은 비상대책본부 확대 운영, 학사일정 조정, 학생 학습지원 및 생활지도, 돌봄서비스제공, 교직원 및 학생 감염병예방, 공공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학원 및 독서실 등 평생교육, 학교시설물 개방 중단, 보건교사 미배치, 지자체 협력 등이다.

'코로나19'에 따라 경남지역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은 다음달 9일로 연기됐다.

도교육청은 부족한 수업일수에 대해서는 방학기간을 조정해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가정에 머무는 학생들에게 교육사이트와 콘텐츠 등을 안내해 온라인 가정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학생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학생과 교직원들의 국제교육 교류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수학여행을 포함한 현장 체험활동을 무기한 연기한다. 또 다중이용시설인 PC방과 독서실 등에 대한 출입도 자제토록 한다.

박 교육감은 “개학연기는 '코로나19'를 차단하고 방지를 위한 휴업인데, 돌봄이 중심이 돼서는 안 된다고 본다”고 말했다. 지자체에 당부해서 PC방에 대해 문을 닫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복안으로 아이들이 집에서 있을 수 있도록 최대한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교직원에 대한 감염도 철지히 차단하고 나선다. 교직원은 무증상자라 해도 확진자 동선을 밟는 등 감염 우려가 있는 경우 공가사용 등으로 감염과 확산을 사전에 차단토록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